카테고리 없음

군전역일 복무 기간 조회 계산기

생활의꿀팁 2018. 1. 16. 23:30


요새 군복무기간 단축 관련해서 뉴스에 많은 기사가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분들에게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기사인데 이슈가 된 만큼 군전역일 복무 기간 조회 계산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군복무 기간은 21개월 입니다. 문재인대통령이 2017년 대선 공약 시 점진적으로 18개월까지 군복무 기간을 단축시킨다는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에 2018년 내에 진행될지 어떨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입대 시 제대날짜가 언제인지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군전역일 계산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 군복무기간 계산기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군전역일 계산기 사용법은 입대일자를 입력하고 육군인지 공군인지를 선택 후 계산을 클릭하면 전역일이 언제이고 내가 몇프로 정도 군생활을 했는지가 체크가 됩니다.




오늘 군전역일 복무 기간 조회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올해는 2월1일부터 전역한 사병부터 전역증 대신에 군 경력증명서가 발급되고, 군인 사병 월급도 대폭 상승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군 복무기간이 어느 시점에 18개월으로 조정될지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가 나지 않았는데 빠르게 결과가 나와서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전해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