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비해서 길거리에 확실히 외제차가 많이 돌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국산차만 타보셨던 분들의 경우는 외제차 유지비 때문에 선듯 용기를 못내시는데 그래서 오늘 외제차 보험료 자동차세 유지비에 대해서 간단 요약 해보았습니다.
먼저 외제차 자동차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자동차세는 국산차냐 외제차냐에 따라서 다른게 아니라 자동차 CC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위에 보시는것 처럼 쏘나타 2.0 CVVL 스마트 모델과 BMW 520d 모델이 자동차세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동차세는 위에 보시는것 처럼 영업용인지 비영업용인지에 따라서 부과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상대적으로 영업용 차량이 자동차세가 더 적게 부과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요 차량에 대한 보험료를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외제차가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비싼 이유가 수리비 때문 입니다. 부품조달 시간도 많이 걸리는 편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외제차 유지비 입니다. 외제차와 국산차를 비교해 보면 보통 차량 처음 구매할 때 차량등록비는 차값의 7%로 국산차 외제자 동일 합니다. 문제는 정비비용 입니다. 무상으로 지원하는 기간이 끝나게 되면 보통 부품 수리 시 국산차량에 비해서 2~3배 정도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이 정비비용 때문에 외제자 유지비가 많이 든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외제차 자동차세 보험료 유지비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는데 외제차를 살지 국산차를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잘 따져 보시고 내가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유지비인지 보신 후에 좋은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