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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 방법
회사를 새로 창업을 하려면 준비해야 할것들이 너무나도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사업자등록증 관련된 것들 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사업자 업종의 종류에 따라서 추가교육등이 필요한 업종들도 있기 때문에 절차에 대해서 잘 이해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 방법으로는 오프라인에서 관할 세무서를 직접 찾아가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프라인으로 가게 되면 시간적인 부담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하는 부분을 잘 보시고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먼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신청/제출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사업자 등록 신청/정정 탭을 선택 합니다.
다음으로 개인인인지 법인인지에 따라서 선택해야 할 메뉴가 달라집니다. 특히, 사업자 등록 관련해서 제출에 필요한 서류는 미리미리 스캔을 해서 준비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 메뉴부터의 절차는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어야 진행되기 때문에 꼭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1) 업종 선택 진행
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를 하기 위해서 첫번째 해야할 부분이 바로 업종 선택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업종 입력 및 수정 탭을 활용하여 사업자 등록에 추가할 코드를 체크해 보면 됩니다.
2) 업종코드
다음 단계에서는 업종코드를 입력하거나 업종을 검색하거나 하면 됩니다.
3) 업종 선택
사업자등록증에 표시되는 업종을 선택 합니다.
4) 업종 최종 등록
최종적으로 업종을 선택해서 등록을 진행 합니다.
5) 제출서류 첨부
마지막으로 사업자등록증에 추가되는 업종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필요한 서류를 체크하려고 하시면 검색을 하는 것도 좋지만 관할 세무서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신에 이때 담당자에게 어떤 사업을 하려고 하는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설명을 해 주셔야 나중에 신청 후에 또 일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업자등록증 업종 추가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